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함께하는 다문화, 굿모닝 ! 경기도”…다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함께하는 다문화, 굿모닝 ! 경기도”…다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9월2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서 진행, 3천명 참여 예정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경기도는 ‘함께하는 다문화, 굿모닝! 경기도’를 주제로 다문화가족과 도민 등 3천여명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2014년 경기도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오는 9월21일 11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선학 다문화 오케스트라단과 다울림팀의 사물놀이 Opening Ceremony와 더불어 대형 비빔밥 만들기, 고부·시누이·부부간 재미있는 소통 스피드 퀴즈대회 등 현장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미래의 주역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전국단위로 다문화 사생·그림그리기 경연대회, 다문화 놀이한마당 등 다양한 놀이행사와 세계전통의상, 전통악기 체험 등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의정부 성모병원 후원으로 어린이 성장판 검사, 건강검진를, 양주 출입국 관리사무소 후원으로 다문화가정 출입국·체류 법률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다문화 사생·그림그리기 대회 관심 있는 다문화 및 일반 초.중.고등학생은 대행사 및 경기도 30개시군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에 19일까지 사전 접수 및 당일 10시 30분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다문화는 우리사회에 다양성을 심어주고, 우리가 더욱 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는 힘을 줄 것”이라며 “다문화가 가진 다양한 잠재력과 힘을 더불어 함께하기 위해, 다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소통과 공감으로 사회 통합을 이루는데 모두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2)582-9111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