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미래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통해 교사 역량 강화 지원

㈜미래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통해 교사 역량 강화 지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엠티처가 초··고 교사 대상의 온라인 연수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택 퀴즈 온더 블럭을 통해 교사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선다. 

 

▲사진제공 = ㈜미래엔,. ⒞시사타임즈



미래엔이 진행하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는 다변화되고 있는 수업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새로운 교수법을 다루는 온라인 연수이다.

 

작년 10월 첫 선을 보인 후, 지난 4월에는 퇴근길 한줌 연수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수업 사례를 나눠 교사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해당 강연회는 3,000여 명의 교사들이 라이브로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고, 참여 교사들로부터 실제 온라인 수업 진행 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교수법을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교사와 교사를 잇다라는 주제로 5월과 6월에 걸쳐 총 4회 진행된다. 매회 수요일 저녁 7,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며 엠티처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또한, 강연회 사전 신청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택 퀴즈 온더 블럭이라는 제목의 이번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는 발산초등학교 교사이자 전국교사교육마술연구회 대표인 김택수 교사가 선생님의 자녀, 학급 경영, 여행, 교단 이야기 등 교사를 둘러싼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대, 함께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12일 강연에서는 최민준 아들연구소 소장의 최민준의 남자아이 다루기 , 526일에는 사회자 김택수 교사의 택카데미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편이 준비돼 있다. 이어서 62일 강연에는 옥효진 송수초등학교 교사의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이야기 , 69일 강연에는 정혜란 금옥초등학교 교사의 사진으로 보는 랜선여행 편을 시청할 수 있다.

 

미래엔 김효정 개발기획실장은 현직 교사들과 교육 전문가가 진행하는 강연인 만큼 실제 교사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들을 준비했다 수업뿐만 아니라 실제 교사들의 학급 운영과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팁과 노하우가 공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티처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 대상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초등 엠티처에 신규 가입하는 초등 교사들에게 백화점상품권, 간식 기프티콘, 직무 연수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