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지구촌화제

日 구마모토현 7도 지진…9명 사망 1100여명 부상

日 구마모토현 7도 지진…9명 사망 1100여명 부상

 
 

[시사타임즈 보도팀] 일본 규슈 구마모토(熊本) 현에서 규모 7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인해 15일 현재 9명이 사망하고 1100여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 구마모토 현에서 7도 규모의 지진이 일어난 가운데 건물 더미에서 8개월 여아가 극적으로 구조된 모습 (사진출처 = 일본 NTV 뉴스 캡처). ⒞시사타임즈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지난 14일 오후 9시26분 구마모토 현에서 규모 7도의 지진이 일어났으며, 15일 새벽까지 총 100여차례의 여진이 일어났다.

 

기상청은 향후 1주일 정도는 규모 6정도의 여진이 일어날 우려가 있어 지진으로 손상된 건물과 무너진 절벽 등 위험한 장소에 절대로 접근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현재 구마모토 현에는 500여 곳의 피난소가 마련되었으며 4만 5천여명이 대피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1만 4500여 가구가 정전이 된 상태이며 2만 5000여 가구 이상이 단수 피해를 입고 있다.

 

아울러 철도회사 JR규슈는 15일 1일 규슈신칸센 전 구간의 운행을 보류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15일 구마모토 현 지진과 관련하여 “여진이 계속되는 만큼 피해 방지에도 전력을 다하겠다”면서 “주민의 안전을 제일로 해서 구명과 구출,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현재 구마모토 현지에는 육·해·공 자위대원 1,700여명과 경찰 및 소방대원을 포함, 모두 3,000여명의 인력이 투입돼 이재민 구조·지원과 피해현황 파악 및 시설 복구 등의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시사타임즈 보도팀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