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수능 끝난 고3 대상 운전면허취득설명회 개최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수능 끝난 고3 대상 운전면허취득설명회 개최

운전면허 제도와 시험절차 전반에 대해 상세히 설명

음주운전·청소년 무면허운전 교통사고 관련 안전교육 병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운전면허취득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상일미디어고등학교 설명회 모습(사진제공=강남운전면허시험장). ⒞시사타임즈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많은 학교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해 조기에(822) 관할지역 (강남구서초구송파구강동구광진구성동구) 소재 모든 고등학교에 개최 공고문을 배부했다.

 

그 결과 폭발적인 호응으로 인해 열 흘 만에 접수가 마감됐고 총 17개교 약 5,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이미 지난 102일과 119일 특성화고인 상일미디어고와 단국공업고에서 설명회를 마쳤고 15일 수능이 끝남에 따라 오는 1123일 현대고를 시작으로 약 3주간 본격적인 설명회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부분의 고3학생들이 운전면허시험을 처음 접하는 만큼 한국의 운전면허제도와 종별 운전가능 범위·최근 개정 도로교통법 등을 살펴본 뒤, 자체 제작한 카드뉴스를 활용하여 운전면허 취득절차 전반에 대해 알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관심을 끌고 있는 음주운전 및 청소년 무면허 운전 등 교통사고의 심각성과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승재 장장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올바른 운전면허 취득방법 안내는 물론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