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강도석 후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지역 당 타파의 계기가 돼야”

강도석 후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지역 당 타파의 계기가 돼야”

강 후보, 15일 광주 남구청장 후보 등록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강도석 무소속 후보가 6.4지방선거에 광주 남구청장 후보로 등록했다.


강 후보는 15일 오전 9시 광주 남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정치인은 어디까지나 그 바탕이 국민을 위한 희생과 봉사 그리고 희망과 활기에 찬 미래지향적 비전을 국민 앞에 제시할 수 있는 사상과 철학적 정신바탕이 갖추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어 “자본이라는 수단과, 특정 정당의 바람잡이로 정치를 하고, 단순한 인맥으로 정치인이 되기도 하는 우스꽝스런 정치로는 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를 완성할 수 없다”며 “사당화 된 정당의 정치인에게 현혹되지 말고 성찰을 통하여 투표에 임해 줄 것”을 남구민에게 호소했다.


강 후보는 또 “남구 지역의 변화를 위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지역 당 타파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7년 동안의 도전과 응전, 신념과 자부심으로 미래의 정치상을 구현시키고자 하는 한 사람으로써 민주주의를 위한 어떤 고난과 시련도 극복해 나간다는 각오로, 좌절하지 않고 꿋꿋이 내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지역민에게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현재 6·4 지방선거 광주 남구청장 선거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최영호 후보와 무소속 강도석 후보 등 2명이 출사표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