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강서청소년회관, ‘사극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참가자 모집

강서청소년회관, ‘사극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강서청소년회관(관장 김다호)에서는 오는 8월25일까지 부모역사교육 <사극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성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극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는 부모가 먼저 바른 역사적 지식을 가지고 가정에서부터 자녀들을 올바른 역사인식과 가치관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강의위주의 역사 수업에 지쳐 새로운 방식의 역사교육을 받고 싶은 성인을 위해 ‘사극’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한국역사의 흐름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역사교육 지도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9월1일은 후삼국의 성립과 궁예(드라마:왕건) ▲9월8일 궁예와 견훤(드라마:왕건) ▲9월15일 왕건 고려를 건국하다(드라마:왕건) ▲9월22일 혜종과 정종과 고려 사회 모습(드라마:빛나거나 미치거나) ▲10월6일 고려시대 생활과 제도(드라마:빛나거나 미치거나, 제국의 아침) ▲10월13일 광종 VS 태종(드라마:제국의 아침) ▲10월20일 고려의 개국공신 호족, 개국 이후의 정치적 간섭(드라마:무신 시대, 무인) ▲10월27일 무신의 난(드라마:무신의 시대, 무인) ▲11월3일최충헌 무인의 시대(드라마:무신) ▲11월10일 무신 정권기, 몽골침략(드라마:무인시대, 무신) 등 다양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모집은 자녀 역사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또는 새로운 방식의 역사교육을 받고 싶은 성인 20명을 오는 8월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www.gs-you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만원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교육홍보팀 3664-2456)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