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강서청소년회관, 진로학습코칭 ‘꿈꾸는 우리아이’ 참가자 모집

강서청소년회관, 진로학습코칭 ‘꿈꾸는 우리아이’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강서청소년회관(관장 김다호)에서는 오는 9월2일부터 10월7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12시 일정으로 진행하는 진로학습코칭 ‘꿈꾸는 우리아이’ 2회차 프로그램의 학부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로학습코칭 ‘꿈꾸는 우리아이’는 자녀의 진로지도에 관한 부모의 역할과 발달단계별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모에 의해 자녀의 올바른 진로교육이 이루어짐으로서 청소년이 미래를 꿈꾸고 현재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한다.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9월2일은 진로지도에서 부모의 역할과 진로지도 방법 - 변화된 교육제도, 진로에 대한 인식전환, 초·중학생 자녀를 위한 부모의 진로지도 ▲9월9일 자녀진로의 합리적인 결정방법 - 합리적 진로의사 결정방법, 좋아하는 일 or 잘하는 일 ▲9월16일 진로 지도의 기본원리 - 진로 지도의 시작 ‘자기정체성’찾기, 자기효능감의 향상, 몰입의 즐거움 ▲9월23일 검사를 활용한 우리 아이 진로 찾기 - 표준화 검사의 해석, 적성에 맞는 직업 찾기, 진로심리 검사를 통한 아이특성의 이해 ▲9월30일 직업의식 길러주기 - 직업의 이해, 변화하는 직업 선택의 기준, 뚜렷한 직업관의 필요성 ▲10월7일 미래 유망 직업 세계 이해하기 - 직업세계의 변화 트렌드, 전문성을 지닌 직업 선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모집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진로학습코칭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20명을 8월28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www.gs-you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만원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교육홍보팀 3664-2456)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