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간편 피부 케어 아이템 ‘주목’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간편 피부 케어 아이템 ‘주목’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대기, 급격한 실내외 온도차는 피부의 수분을 쉽게 빼앗아 피부장벽을 무너뜨리고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이다. 특히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마스크로 인한 마찰이나 마스크 속 높은 온·습도 등의 외부 자극이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든다. 이로 인한 가려움, 트러블, 알러지, 탄력 저하 등 피부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피부 케어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간편하게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큐제닉 휴대용 스틱 무선 가습기 (사진제공 = 빌리브네이처) (c)시사타임즈

◈ 큐제닉 휴대용 스틱 무선 가습기

 

겨울철의 경우, 채내 수분 손실률이 높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고 난방기구 사용으로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가습기가 다수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큐제닉 휴대용 스틱 무선 가습기’는 유리병과 컵 등 다양한 용기에 호환 가능한 형태로 활용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오염의 부담이 적다. 또한, 저소음 LED 무드등과 1,200mAh 배터리를 채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간편한 기능성을 자랑한다. 더불어 섬세한 분무량으로 최대 5시간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CMG제약 콤부차&타트체리 콜라겐 젤리 (사진제공 = 빌리브네이처) (c)시사타임즈

◈ CMG건강연구소 콤부차 콜라겐 & 몽모랑시 타트체리 300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쉽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 섬유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콜라겐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을 직접 섭취해 체내에서부터 영양을 채우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CMG 건강연구소가 지난 15일 출시한 ‘콤부차 콜라겐’은 디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건강음료 콤부차에 콜라겐 성분을 더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 젤리 형태로 개발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콤부차 콜라겐’에는 녹차와 홍차를 우려낸 찻물에 유익균 집합체를 넣어 발효시킨 콤부차 농축액이 40%나 함유되어 있다. 콤부차는 제조 과정에서 최대 150종에 달하는 유익균과 미생물이 다양한 패턴을 보이며 발효되는데, 이 과정에서 해독 효과가 뛰어난 글루쿠론산을 포함해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천연 비타민 등의 항산화 성분과 각종 유기산, 아미노산, 미네랄, 유산균 등의 영양성분이 다양하게 생성된다.

 

‘몽모랑시 타트체리 300’ 역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몽모랑시 타트체리 300’은 타트체리 중에서도 최고급 품종으로 평가받는 몽모랑시 타트체리를 주원료로, 정제수나 기타 첨가물(설탕, 감미료, 착향료, 색소)을 넣지 않고 타트체리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살려 스틱 젤리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다.

 

몽모랑시 타트체리에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멜라토닌, 칼륨, 칼슘 등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멜라토닌은 몸 속 활성산소와 독소, 노폐물 제거에 뛰어나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다.

 

두 제품에는 1포당 평균 분자량 300Da(달톤) 이하의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가 1000mg 함유돼 있다. 피쉬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작아 체내에서 잘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CMG제약은 저분자 콜라겐 중에서도 분자 크기 300Da 이하의 원료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을 한층 높였다.

 

▲네이처벨르 순수자연유래 멀티밤 (사진제공 = 빌리브네이처) (c)시사타임즈

◈ 네이처벨르 순수자연유래 멀티밤

 

로션부터 수분크림까지 다양한 보습 제품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입술과 볼, 팔꿈치 등의 일정 부위는 쉽게 건조해진다. 이처럼 집중 보습 케어가 중요한 부위에는 네이처벨르 순수자연유래 멀티밤을 추천한다. 본 제품은 독일 BDIH 유기농 인증 받은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가능할 정도로 저자극인 것은 물론 올리브 오일과 쉐어버터, 카카오씨드버터, 아보카도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휴대하기 간편한 포켓형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부위에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리뉴얼까지 거쳐 호르몬 교란이 없는 알러지 프리 천연향료로 변경되었으며, 예민한 피부의 아이도 케어 가능한 개똥쑥 추출물이 추가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