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과학축전, 10월8일 동두천 종합운동장 일원서 개최

경기과학축전, 10월8일 동두천 종합운동장 일원서 개최

우주과학서부터 첨단기술까지 다방면의 과학 체험전시 프로그램 마련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경기도와 동두천시는 오는 10월8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동두천 종합운동장 및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2016 경기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과학축전’은 2004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도의 대표적인 과학문화행사다.

 

‘별자리와 함께하는 신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동식 돔 천체투영시스템, ▲태양흑점 관측 ▲별자리관측 등 천문분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자율주행자동차 주행체험 ▲VR체험 ▲3D 프린터 시범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최신첨단기술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경기북부지역 학교들이 참여하는 50여개의 각종 과학탐구 체험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며, 과학 꿈나무들의 재주를 겨뤄보는 ▲드론장애물경기 ▲골드버그경진대회▲물로켓(에어로켓)대회 등의 경진대회도 열린다.

 

이외에도 지역 군부대와 동두천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국방·안보체험관과 소방체험관을 구성, 최신전차와 군 장비, 소방장비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끝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드론군집비행 등의 과학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밤하늘을 수놓을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통해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참관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지행역과 동두천중앙역 앞에서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엄진섭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축제에서는 우주과학에서부터 첨단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과학 꿈나무들의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과학한국을 이끌어갈 도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6월 안양에서 ‘행복한 사이버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열린 경기과학축전에서는 5만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www.gg.go.kr) 및 동두천시 홈페이지(www.ddc.go.kr)를 이용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