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과학축전·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8일 개막

경기과학축전·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8일 개막

68~9일 양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와 안양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안양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안양시.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 체험관, 과학탐구 체험관, 아카데미 및 대회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다. 올해 신규로 유아대상 새싹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비누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축전 개막식은 8일 오후 2시 안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경기과학축전&안양사이버과학축제 홈페이지(http://cyber.an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