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4050여성 취업지원’ 나서…10월까지 박람회 4회 진행

경기도, ‘4050여성 취업지원’ 나서…10월까지 박람회 4회 진행

30일 이천시 시작으로 4개 지역에서 지역 밀착형으로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이천, 부천, 시흥, 화성시와 함께 이달부터 10월까지 4차례에 걸쳐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4050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를 주관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혼인.임신.출산 및 육아 등의 사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종합 취업지원 기관이다. 도내 29개소가 운영되고 있고 직업상담에서부터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구직과 취업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박람회는 오는 30일 이천종합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리고 이후 1011일 부천 1017일 시흥 1017일 화성 순으로 개최된다.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지역밀착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총 96개 지역업체가 참여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관 외에 전문 직업상담사로부터 11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직업체험 등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30일 열리는 이천지역 박람회는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10시부터 열린다. 이천시 관내 20개 기업이 참여해 148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19개 창업관, 4차산업 관련 직업체험관 7개 부스 등이 운영된다.

 

10월 부천, 시흥, 화성시에서 각각 진행되는 취업박람회는 각 20~30개의 지역업체가 참가한다. 채용 행사 외에도 기업홍보관, 취업특강, 플리마켓 등 특색있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취업박람회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이순늠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지역 밀착형 4050여성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