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추진 기관 모집

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추진 기관 모집

경기남부지역 21개 시군별 1개씩 21개 기관 선정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14일까지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함께 운영할 협력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4년 국가정보화기본법 개정 이후 유치원, 고등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경기도 시.군에서 예방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기관 선정 이후 올해 예산 7,800만원을 투입해 찾아가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880여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전문 인력과 상담시설을 갖춘 경기남부 지역 소재 전문기관이며 비영리 법인이나 민간단체만 해당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경기남부지역 21개 시.군별로 1개씩 총 21개 협력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협력기관이 선정되면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에 참여, 과의존 예방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http://www.gg.go.kr/woman), 경기도(www.gg.go.kr), 스마트쉼 센터(www.iapc.or.kr)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여성비전센터(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8번길 34, 3층 스마트쉼 센터)로 방문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도는 제출 서류를 통한 현장실사 및 서류심사, .외부 전문가 3인에 의한 사업추진 계획 심사를 통해 27일 이내로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결과는 선정된 기관에 개별통지 되고 경기도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스마트쉼 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