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8월31일까지

경기도,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8월31일까지

캐릭터, 이모티콘, 포스터, 슬로건 등 총 4개 분야 디자인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경기도. ⒞시사타임즈

 

공모주제는 인권과 평화로 누구나 존엄한 경기도를 구현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으로 캐릭터, 이모티콘, 포스터, 슬로건 등 총 4개 분야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71일부터 831일까지로 단체 접수는 불가능하다. 응모자 1인이 2점 이내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경기도 통합공모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작품 1, 우수작품 2건씩 총 12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작품과 우수작품 수상자에게는 분야에 따라 25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결과발표는 11월 초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직원용 게시판, 인권 교육 자료 등에 삽입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경기도 인권 정책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배포해 일상 속에서의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데도 쓰일 예정이다.

 

김장현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인권이라는 개념이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는 인식이 자리잡히기를 바란다 지속적으로 도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