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겨울철 에너지 절약 위한 내복찾기 캠페인 실시

경기도, 겨울철 에너지 절약 위한 내복찾기 캠페인 실시

도내 도심에 출연하는 내복돼지와 찍은 인증샷으로도 참여 가능.

2019년 복을 확인할 수 있는 ‘AR 내복돼지이벤트도 진행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2019년 황금돼지의 해를 앞두고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내복()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내복찾기캠페인은 체감온도를 2.4올려주는 내복을 착용함으로써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해 내 자신안의 복(내복·內福)을 찾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내복을 착용한 인증샷(손목이나 발목의 내복착용 샷) 또는 캠페인 기간 동안 도내 곳곳에 출현할 내복돼지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크 #경기내복돼지 혹은 #경기내복찾기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내복돼지의 출몰 장소와 일시는 캠페인 안내페이지(www.ggpi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안내페이지(www.ggpig.kr)에서는 2019년 돼지해를 맞아 자신의 을 확인해 볼 수 있는 ‘AR 내복돼지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AR 내복돼지건강, 재물, , 애정 , 취업5가지 복을 가져다주는 귀여운 형상의 돼지로 내복착용 인증샷등을 촬영할 때 함께 인증샷을 찍어 친구들과 공유하는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AR 내복돼지를 만나 보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나 PC, 노트북 등으로 캠페인 안내페이지에 접속한 뒤 소환카드보기를 클릭해 화면에 뜨는 ()’자를 스캔해야 한다.

 

화면에 뜨는 ()’자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가 추가로 필요한 만큼 ‘AR내복돼지도 만나고 귀여운 돼지가 나오는 인증샷을 찍는 재미도 느껴보기 위해서는 가족, 친구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물론 PC, 노트북에 ()’자를 띄워 휴대폰으로 스캔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혼자서도 충분히 ‘AR 내복돼지를 만날 수 있다.

 

도는 캠페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행복한 내복돼지상’ 10명에 지구환경을 지키는 커플텀블러 교환권, ‘든든한 내복돼지상’ 30명에 카페라테 교환권, ‘핫한 내복돼지상’ 300명에 핫팩 교환권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상대적으로 내복을 덜 입는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AR 내복돼지등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캠페인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내복(內服)을 입는 소소한 행위로도 에너지를 절약하고 세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