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경기복지재단, ‘시니어 인턴십’ 사업 추진키로

경기복지재단, ‘시니어 인턴십’ 사업 추진키로

기업은 임금 50% 지원받아 ‘베테랑 실버 인력’ 활용 가능

노인은 풍부한 경험 살려 취업에 자신감 배가 기대첨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인경석)은 기업과 노인 인력의 고용을 맺어주는 ‘시니어 인턴십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니어인턴십사업’은 만 60세 이상 노인에게 직업능력 강화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십을 실시하는 민간기업에 정부가 인턴 임금의 50%를 지원해 인건비 부담을 줄여 노인의 고용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월 30만 원에서 최대 45만 원까지 참여노인에게 지급되는 임금의 50%를 지원받고 노인은 인턴 또는 연수 형태로 고용된다.

 

인턴형은 단기근로자 신분으로 노인을 고용한 기업에게 참여노인 급여의 50%(월 최대 45만 원)을 3개월 간 지원하고, 참여노인과 계속고용 체결 시 3개월 간 급여를 추가 지원한다.

 

연수형은 연수생 신분으로 주 15시간을 근무하며 기업현장에서 직무연수를 하고 기업에는 연수비용으로 월 30만 원을 3개월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만 60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고, 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4대 보험 가입사업장이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복지재단 관계자는 “참여 노인은 실무습득 기회를 통해 직무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며, 기업은 풍부한 경륜과 강한 책임감으로 경쟁력을 갖춘 베테랑 인력을 충원해 기업과 노인 모두 윈-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031)267-9397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