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실전에 필요한 단계별·맞춤형 창업 교육하세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실전에 필요한 단계별·맞춤형 창업 교육하세요”

단계별·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G-Star 실전창업 교육’ 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이하 경북센터)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의 역량강화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단계별·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G-Star 실전창업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G-Star 실전창업 교육’은 일반교육과 특화교육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일반교육은 창업자가 G-Star 1·2·3의 단계별로 맞춤화된 교육을 로드맵에 따라 운영된다. G-Star 1 교육은 아이디어검증 단계로 디자인씽킹을 기반으로 아이디어 발굴과 구체화 교육으로 진행되며, G-Star 2 교육은 제품검증 단계로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시장검증 교육으로 운영된다. G-Star 3 교육은 사업화·BM고도화 단계로 최종 사업화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과 IR피칭 교육이다.

 

특화교육은 창업 특화, e-커머스 특화, 투자 특화 3가지 분야로 수요자 맞춤형 교육이다. 지원사업 활용과 세무/지식재산 관련 교육,제품의 판로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채널 교육뿐만 아니라,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투자유치 방법과 전략, 지역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한 엔젤투자자 양성 교육 등 투자 특화 분야 교육도 운영된다.

 

▲교육 로드맵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교육 과정별로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일정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경북센터는 또 3월 15일에 운영하는 ‘e-커머스 특화교육 크라우드펀딩 과정을 시작으로 22년 연간 총 30회차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경식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2022년 G-Star 실전창업 교육은 통해 경북지역 내 경쟁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고, 단계별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창업기업이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지역의 많은 예비창업자, 창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54)470-263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