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예비유니콘 양성 위한 ‘2021 창업활성화 교육’ 운영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예비유니콘 양성 위한 ‘2021 창업활성화 교육’ 운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는 지역창업활성화 및 성공창업지원, 창업성공의 로드맵 제시를 위한 2021년 창업활성화 교육을 총 38회차 교육과정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업활성화 온라인 교육 장면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2021년 첫 교육과정은 3월 16일에 처음 실시됐으며, 첫 교육과정인‘창업활성화 (기초+성장) 교육『창업, Boom Up』’은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템 발굴과 사업보고서, 기술창업 및 BM고도화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의 교육만족도가 높았다.

 

지역 창업자의 역량강화와 창업 Boom 조성을 위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야심차게 준비한 ‘창업활성화 교육’은 4단계(Boom Up, Level Up, Jump Up, Flex Up)로 구분되며, 단계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4단계 프로그램은 7개 교육과정을 세분화되어 진행되며 정부지원 사업소개 및 사업계획서 작성, MVP제작 및 제품판매를 위한 린스타트업 아카데미, 투자유치를 위한 코칭 과정 등 창업자들이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3월 24일에는 e-커머스 교육(쿠팡의 현직 담당자가 참여하여 초기창업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입점 연계하는 방법)을 실시 계획이다.

 

교육생은 교육 과정별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buk )를 통해 교육일정 확인이 가능하며, 본인이 받고 싶은 교육 신청도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경식 센터장은“2021년 창업활성화 교육사업을 통해 경북지역 창업자의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성공적인 창업기업을 육성하고자 한다”며 “또 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초교육과 창업자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054)470-265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