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 이하 경북센터)는 대구경북원구원(원장 오창균)과 함께 공동으로 지역사회의 해결이 시급한 문제를 개선하고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창업 전문기관인경북센터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마주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하였다.

 

경북센터는 대구경북연구원과 협업하여 2021년 지역사회가 당면하여문제 해결이 시급한 2개의 과제를 우선 발굴하였다.

 

공모 주제 1번은 코로나 시대 경북의 뉴 라이프스타일 창출이며, 이는 통신기술의 발달과 코로나의 영향으로 초연결-비대면 사회가 가속화되는 현 상황에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 편의제공 등의 활동으로 지역사회가 마주하고 있는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이다.

 

공모 주제 2번은 ‘IoT  AI기반의 생활폐기물 모니터링 시스템 및 생활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한 아이디어. 이는 생활폐기물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악취, 수질오염 등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생활폐기물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이다.

 

공모전은 대구경북에 소재(지역소재 대학의 재학생의 경우 소재지가 대구경북 외 지역이라도 참여 가능)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팀에게는 총 6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제안서는 628일까지 이메일(no4951@ccei.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제출양식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경식센터장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제안, 창업연계 지원 등을 실시하여 지역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로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살기 좋은 경북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