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찰, 고속도로 휴게소 주변 음주운전 사범 집중단속

경찰, 고속도로 휴게소 주변 음주운전 사범 집중단속

음주운전자 37, 식당 업주 3명 적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경찰청(청장 민갑룡)115일부터 314일까지 2개월간 고속도로 휴게소 주변 음주운전 사범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했다.

 

경찰은 고속도로에서 지속적으로 음주운전 단속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속도로 상 음주 교통사고(2015547, 2016445, 2017494, 2018406)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면서 지방청 교통범죄수사팀 주관 하에 고속도로 휴게소 인근 각종 음주운전 사범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했다골 밝혔다.

 

이번 단속은 고속도로 휴게소 주변에서 발생하는 화물차 운전기사 등의 음주운전 행위와 이들에게 술을 판매한 식당업주의 음주운전 방조행위를 주로 대상으로 하였다. 그 결과 화물차 운전기사 7명 포함 음주운전자 37, 식당 업주 3명을 적발했다.

 

휴게소 주변에서 술을 판매하는 식당은 음성적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사전에 첩보를 입수하고 범행 장면을 녹화하는 등 범죄 혐의를 입증한 다음 고속도로순찰대와 관할 경찰서가 합동으로 불시에 음주단속을 하였다.

 

또한 휴게소 주변에 설치된 울타리가 훼손되거나 휴게소 관계자만 출입하는 잠금장치가 없는 등 시설이 미비한 휴게소는 관할 도로공사에 시설 개선을 요청하였다.

 

경찰은 오는 625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처벌 강화 시행에 대비하고 고속도로상의 음주운전이 없는 안전한 고속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휴게소 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음주운전사범에 대한 기획수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