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 캠페인 전개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 캠페인 전개

제천시·근로복지공단충주지사와 공동 홍보 추진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지청장 이훈원)은 9월30일 제천시,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 등과 공동으로 제천시 왕암동 201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장 일원에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충주지청는 9월30일 201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장 일원에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한 캠페인을을 전개했다. ⒞시사타임즈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10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로하는 월평균보수 130만원 미만의 저임금 근로자의 고용보험․국민연금 보험료 5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주와 근로자의 보험료 부담을 줄여 사회보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7월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충주지청은 그동안 자치단체, 각 사회보험 공단 등과 ‘사회 보험 가입확대 협의체’를 구성하여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기관 간 협력을 하고 있으며 금번 제천에서 공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의 사회보험 가입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고용센터 장영철 소장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을 통해 영세 사업장의 4대 보험 가입이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 사각지대에서 가입하지 않은 사업주, 근로자가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을 통해 국가의 지원도 많고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