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창군, ‘제5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종합대상…3년 연속 수상

고창군, ‘제5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종합대상…3년 연속 수상

에코시티 종합대상, 지속가능도시대상, 친환경지방자치단체장상 3관왕 달성

 

 

 

[시사타임즈 전북 고창 = 하병규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제5회 친환경도시대상, 에코시티 시상식’에서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종합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도시의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자연환경의 보전과 보존이라는 생태적 건강성, 맑고 깨끗한 상하수와 대기관리, 그리고 효율적인 폐기물과 오염원 처리를 통한 시민생활의 쾌적성과 안전성, 지방자치단체의 친환경적 개발을 도모하고, 희망적 국토발전의 지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친환경도시대상을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선정하고 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고창군은 환경 보전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후변화 환경교육 추진 ▲운곡습지개선지역 복원 ▲고창 자연마당 조성 ▲람사르고창갯벌센터 운영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 등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는 등 환경의 모든 분야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29일 서울 공덕동에 위치한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개최된 시상식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최로 개최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상호 부군수는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종합대상 수상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잘 보전·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을 위해 군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