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창군 반룡마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경관·환경 분야 우수상 수상

고창군 반룡마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경관·환경 분야 우수상 수상

 

[시사타임즈 = 하병규 기자] 고창군은 전북도에서 추진하는 ‘제8회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신림면 반룡마을이 ‘마을만들기 경관·환경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창군 반룡마을 (사진제공 = 고창군) (c)시사타임즈

 

고창군은 “반룡마을이 지난 6월 전문가 현장평가를 통해 도내 6개 마을이 참여한 ‘경관·환경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전북도가 주민의 자율적인 마을개발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주민의 자율·창의력·협동심을 고취하고 마을의 소득·문화·경관 개선을 유도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신림면 반룡마을은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이 돌탑과 돌담을 쌓아 옛 정취가 느껴지는 돌탑마을을 만들었다. 지난 2011년부터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돌담쌓기, 예술인 거리조성, 마을쉼터 조성 등을 추진했고, 2019년부터는 마을만들기 자율개발사업을 통해 돌탑 마실길 조성, 생태하천 정비, 반룡 돌탑길 정비 등을 진행했다.

 

강성원 반룡마을 이장은 “이번 콘테스트 수상을 통해 주민주도의 공동체 활동과 마을가꾸기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생생마을 만들기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살고 싶은 마을, 잘사는 농촌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공동체 프로그램을 추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