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대상’ 수상

고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전북 고창 = 하병규 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 농업기술센터는 ‘2016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가운데 전북도 농업기술원장 김학주, 우 농업기술센터 송진의 소장) (사진제공 = 고창군) (c)시사타임즈

 

 

 

 

 

 

전라북도농업기술원이 주관한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는 도내 농촌진흥사업 활성화와 성과, 지역농업의 활력화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150만원의 상금과 1억원의 사업비를 획득했으며 이를 교육용 기자재 구입과 설비 구축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군은 친환경 고품질 농특산물의 생산과 치유농업을 통한 감성농업을 실현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닌 고장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러한 장점을 적극 활용해 고창멜론을 명품화하면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심사 대통령상 수상과 함께 홍콩 등 해외수출에 힘써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 했다.

 

아울러 미래 새로운 소득원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치유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농촌개발대학 치유농업과를 운영하고, 복지원예사 자격증 취득과 아그로힐링 텐푸드 6차 산업육성 등 농촌체험과 치유음식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감성농업을 도시소비자에게 적극 알리는 등 활약하고 있다.

이밖에도 고구마 무병종순 공급으로 국내산 고품질 고구마 대량생산의 기반을 마련했고 안정적인 친환경 농축산물의 생산을 위해 미생물 배양장과 3곳에 이르는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여 농업인의 편의와 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을 모티브로 전문 농업인 양성과 농촌자원 소득화, 가공상품 개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유망작목 발굴을 비롯해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보급 등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명품화와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