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고창석, <굿닥터>에서 ‘정의의 사도’로 변신

고창석, <굿닥터>에서 ‘정의의 사도’로 변신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KBS2 월화드라마 <굿닥터>의 친근한 간호사 고창석이 이번엔 정의의 사도로 변신했다.

 

9월24일 방송된<굿닥터> 16회분에서는 묻지마 칼부림의 범인과 극중 시니어 간호사인 고창석이 맞서 싸우는 장면이 그려졌다.

 

범인은 칼부림 당시 실수로 자신의 얼굴이 드러나, 이를 본 피해자 아이를 또다시 공격하기 위해 몰래 병원에 숨어들었다. 그는 의사와 간호사의 주시가 허술한 저녁 시간을 이용해 아이의 병실에 접근했지만, 범인의 인상착의를 기억하고 뒤 쫓아 온 주상욱에게 범행 전 발각되었다.

 

고창석은 주상욱을 공격하고 도망치려던 범인을 막아서며 “그 자리에 칼을 버리고 자리에 꿇으면 용서해주겠다”라며 정면대응 했고, 결국 칼을 든 범인을 맨손으로 잡아냈다.

 

사실 고창석은 과거 어둠의 세계에 잠시 머물다 지금은 손을 씻고 간호사가 된 인물로 당시의 숨겨왔던 주먹실력이 소아병동의 환아를 지켜낼 수 있도록 도운 셈이다.

 

이러한 장면은 요즘 주변에 위험이 처해도 피하기 급급한 현실과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로 하여금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현실에서도 조정미처럼 용기 내는 사람이 많아야 할 텐데’ ‘재밌는 캐릭터인 줄만 알았더니 정말 멋있는 간호사네요’ ‘조정미, 정말 용감했어요!’ ‘범인과 정면대응하는 모습 스릴 넘쳤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굿닥터> 16회 방송분에서 파트장 진경이 자신을 짝사랑 하는 고창석에게 관심을 드러내는 모습 또한 그려져 두 사람의 러브라인이 시작될 조짐을 보였다.

 

<굿닥터>는 서번트 증후군을 앓는 주원이 이를 극복해 나가며 소아병동의 의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매주 월화 밤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