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괌 정부관광청, 괌 쇼핑 모바일 앱 출시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괌 정부관광청, 괌 쇼핑 모바일 앱 출시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괌정부관광청이 2013 괌 쇼핑 페스티벌을 맞아 ‘괌 쇼핑 모바일 앱’ 출시와 함께 괌 왕복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부 태평양 지역 최대의 쇼핑행사로 지난 11월29일에 시작해 내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2013 괌 쇼핑 페스티벌(2013 Shop Guam Festival)을 기념하여 괌정부관광청은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괌 쇼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모바일에 다운받을 수 있는 ‘괌 쇼핑 모바일 앱’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괌 쇼핑 모바일 앱’에는 괌의 쇼핑 명소, 주요 물품은 물론 이번 괌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괌의 170여개 업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과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물건을 구매할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괌 여행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체험·레스토랑과 카페·바·괌 문화 등에 대한 안내도 담겨 있다.

 

앱에는 지도와 함께 내가 있는 곳 중심으로 주변 정보 등도 알려주고 있어, 이 앱 하나만 다운 받아가면 다른 가이드북이 필요 없을 정도다.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괌 쇼핑 페스티벌 행사와 관련하여 <‘괌 쇼핑 모바일 앱’ 다운 받고 괌 쇼핑여행 가자> 이벤트도 페이스북에서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괌 쇼핑 모바일 앱’ 다운 등 필요한 3가지 미션을 완수하면 추첨을 통해 괌 왕복 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첫 번째 미션은 앱을 개인 휴대폰에 다운받기만 하면 되고, 두 번째는 괌에서 사고 싶은 아이템을 본인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자랑하고, 세 번째는 댓글로 함께 가고 싶은 친구들을 소환하기만 하면 된다.

 

괌 쇼핑 모바일 앱은 개인 휴대폰 기종에 따라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에 가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괌 쇼핑 모바일 앱 다운 받기 이벤트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s://apps.facebook.com/guamevent/)에서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괌 쇼핑 페스티벌을 맞이하여 대한항공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괌 항공권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괌 항공권을 포함하여 1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괌 쇼핑 페스티벌은 쇼핑 뿐만 아니라 미식과 엔터테인먼트도 포함한 대규모 종합 이벤트로, 특히 올해는 패션쇼와 매장 내 이벤트, 요리 축제와 다양한 문화행사로 섬 전체가 면세지역인 괌의 매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