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시,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 추진

광주시,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 추진

종합상황실 설치·분야별 대책반 운영시민생활 안정에 총력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광주광역시는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시민생활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광주시는 이번 설 연휴는 4일간으로 지난 추석에 비해 짧기 때문에 귀성객성묘객이 일시에 몰릴 것으로 보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15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는 귀성객과 성묘객 편의를 위해 귀성객이 몰리는 시간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유도안내판 설치 등 교통량 분산대책을 시행한다. 종합버스터미널과 국시립묘지 영락공원 구간 시내버스를 증차하고 지하철 운행 시간을 연장한다.

 

연휴 기간 수돗물과 연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정수장별 급수상황실을 운영하고 권역별 연료공급업소를 지정운영한다. 또한 의료서비스의 공백을 막기 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응급의료기관 지정병원의 24시간 응급진료, 당번약국 지정운영 등의 설 연휴 비상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광주시는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생활관리사를 통한 독거노인 지원돌봄 강화, 한부모가족 지원, 저소득층 아동 급식지원 등 방안을 마련해 소외계층의 명절 보내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철승 시 자치행정과장은 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시민들이 연휴를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