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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 도시철도 2호선 홍보 전개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 도시철도 2호선 홍보 전개
 
9월 한 달간 시민 대상 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가 9월 말까지 도시철도 2호선 본격 추진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 도시철도 2호선 시민 홍보 캠페인 활동 모습 (사진출처 = 광주시) (c)시사타임즈

  

9월1일부터 시작된 이번 홍보 캠페인은 도시철도건설본부 전직원이 시 주관 주요행사, 출퇴근시간대 인구 밀집지역, 다중공공집합장소 등을 찾아가 현장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 리플릿과 물티슈 등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보 리플릿에는 총사업비를 비롯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단계별 개통 내용 ▲노선도와 구간별 건설방식 ▲현재 진행 상황 등 2호선 건설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또 전철 운행 방식, 운행시간, 운행 간격, 정거장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광주 지역경제에 미치게 되는 영향 등을 분석한 자료도 포함됐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 13일 차량 제작구매 우선협상업체가 ㈜우진산전으로 확정되면서 2호선 건설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대시민 홍보 계획을 세웠다.

 

지난 14~15일 열린 광주일자리박람회와 광주세계김치축제장 등에서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이번 캠페인이 도시철도 2호선에 대해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성수 광주도시철도건설부장은 “광주시의 100년지 대계인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사업에 우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시민의 뜻을 담고자 다각적으로 검토해왔다”면서 “당초 계획대로 2025년에는 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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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