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역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건물 명칭 공모

광주역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건물 명칭 공모

(가칭)스테이션 G 6월 착공연면적 9100, 지상 5층 규모

창업·벤처기업 사무실 등 조성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플랫폼 구축

22일부터 511일까지 명칭 접수6월 발표 및 선정 작품 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역 일원에 창의·문화산업 스타트업 밸리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시설이 될 ‘(가칭)스테이션 G’에 대한 건물 명칭을 공모한다.

 

▲사진제공 = 광주시. ⒞시사타임즈



오는 6월 착공을 앞둔 (가칭)스테이션 G는 총사업비 350억을 투입해 연면적 약 9100, 지상 5층 규모로 창업·중소벤처기업 입주사무실, 다목적 대강당홀, 코워킹작업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은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창업지원 핵심 거점시설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2025년까지 총사업비 1156억원을 투입해 광주역 일원에 창업 및 기업 성장지원 시설을 조성하고, 창업자의 주거지원 등 주거·상업·유통·업무시설을 집적화하는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적인 마중물사업이다.

 

공모전은 22일부터 511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22일부터 시 홈페이지(시정소식  기타소식  팝업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lyh0966@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제안된 명칭은 심사위원 사전선별, 1차 심사위원 심사, 2차 온라인 선호도 조사, 이를 합산한 최종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4개 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오는 6월 말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대상 15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상당의 광주 지역화폐 광주 상생카드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임찬혁 시 도시재생정책과장은 “(가칭)스테이션 G 건립사업은 청년창업 지원과 더불어 인공지능 및 지식서비스산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심형 산업생태계 조성의 핵심적인 시설이 될 것이다 호남권 최대 창업타운 조성의 시작점이 될 ‘(가칭)스테이션 G’ 건물 명칭공모에 많은 시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