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구립 관악청소년회관 청소년 항공진로체험캠프 진행

구립 관악청소년회관 청소년 항공진로체험캠프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구립 관악청소년회관(관장 진원식) 에서는 지난 토요일 1층 소극장에서 ‘2015 청소년 자치활동 발대식’이 진행됐다. 구립 관악청소년회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이 활동은 처음 기획 단계부터 진행까지 모두 청소년들이 운영해서 더욱 의미 있는 청소년 참여 활동이었다. 행사 전 봉사동아리 헬퍼 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매니큐어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졌고,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안내와 사회 조명과 음향 모든 부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2015년 청소년운영위원 위촉 및 동아리 대표들이 직접 각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소년 활동을 총괄하는 조인호 팀장(활동문화팀 청소년지도사)은 격려사를 통해 “2013년도 2014년도에도 예산의 부족으로 많은 것이 미흡한 상황에서도 동아리활동 최우수 기관 진로체험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2015년에도 청소년들에게 더욱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댄스동아리 드림걸스와 로벨리아, 연극동아리 참새, 밴드동아리 어트렉션의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져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작년겨울 기관에 처음으로 밴드실이 만들어져서 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된 청소년밴드동아리의 무대는 이제까지의 발대식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과 눈길을 끌었다.

 

김진수 청소년지도사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활용한 교과 외 활동과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 해야만 서로를 배려하고 연합할 줄 아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