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국경없는의사회, ‘미니 체험관’ 텐트 전시회 서울·부산서 개최

국경없는의사회, ‘미니 체험관’ 텐트 전시회 서울·부산서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가 설립 5주년을 맞아 미니 체험관특별 텐트 전시회를 서울과 부산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록그룹 뮤즈의 유럽 투어 공연을 함께한 국경없는의사회 텐트 전시회 모습 (사진제공 = 국경없는의사회) ⒞시사타임즈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향한 인도적 의료 구호 활동이라는 주제로 준비된 이번 전시의 서울 전시는 729~30일 청계광장에서, 부산 전시는 82~3일 부산바다축제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제 의료 구호 활동 현장에서 사용하는 구호 텐트를 절반으로 줄인 축소판 텐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텐트 안에는 영양실조 치료식, 지중해 현장서 사용된 구명조끼, 수술 장비, 에볼라 등 감염병 예방 및 대응 보호 장비, 예방 접종 물품 등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물품 또한 공개된다. 방문객들은 물품을 만져보고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전시를 통해 분쟁-난민-전염병을 주제로 나눈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상을 상세히 소개한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국경없는의사회의 의료 구호 활동은 인종이나 종교, 성별, 정치적 성향 등과 관계없이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현장에 직접 방문하진 못하더라도 이번 전시를 통해 실제 구호 활동에 사용되는 도구와 장비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해 인도주의 의료 구호 활동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방문객은 무력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의료 사각지대 등 현장에서 환자들이 어떻게 치료받는지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시 기획을 담당한 심연우 커뮤니케이션국 과장은 구호 현장에서 사용되는 물품 체험을 통해 난민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상황과 입장을 조금 더 헤아려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 자료로 국경없는의사회의 현장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 순서도 마련됐다. 국경없는의사회 현장에서 촬영해 온 360도 영상을 가상현실(VR) 고글로 볼 수 있어 현장을 보다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실제 구호 활동가들이 현장에서 입는 국경없는의사회 조끼를 입고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전시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본 다양한 물품을 온라인으로 구매 후 기부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국경없는의사회 95창고웹사이트에 접속해 전시장에 공개된 물품을 지정 및 구매하면 현장 활동에 사용되는 물품으로 자동 기부된다.

 

서울 전시의 경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활동가들이 일부 시간대에 방문해 구호 활동과 물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 또한 마련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경없는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