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과학

국내 스마트콘텐츠 5개사, 핀란드 창업 컨퍼런스 ‘SLUSH’ 참여

국내 스마트콘텐츠 5개사, 핀란드 창업 컨퍼런스 ‘SLUSH’ 참여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K-ICT 스마트콘텐츠센터(www.smartcontent.kr) 입주기업 중 최고 우수 기업 5개사를 선정해 핀란드 헬싱키의 세계적인 스타트업 컨퍼런스 ‘SLUSH 2015’에 참가, 핀란드 현지 시각 12일까지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핀란드 창업 컨퍼런스 SLUSH에서 바이어와 상담 중인 디지털모션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SLUSH 2015’는 세계 각지의 3,500개가 넘는 스타트업들이 참가하는 핀란드 헬싱키의 대형 전시회다. 이 행사는 현지 시각을 기준으로 12일(목)까지, 국내 시간을 기준으로 13일 새벽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진행된다.

 

K-ICT 스마트콘텐츠센터가 ‘SLUSH’ 참가를 지원하는 국내 기업은 디지털모션엔터테인먼트, 비손콘텐츠, 사운드유엑스, 아이큐비스, 히즈쇼 5개사다. 현지 시각 12일까지 전시장 내 A.11~A.15 부스를 찾으면 이들 5개 기업을 직접 만날 수 있다.

 

SLUSH 첫날 각국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어 모은 디지털모션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 동작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Real Live Avatar’ 서비스와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체감형 스포츠 엡 콘텐츠’ 제작 사업을 소개한다.

 

최근 실리콘밸리 등에서 100만불 투자를 유치해낸 비손콘텐츠 또한 SLUSH에 참가해 온라인 음원 배급 서비스 ‘뮤직스프레이’를 선보이고 있다. 배경음악, 효과음 등 또 다른 음원 유통의 강자 사운드유엑스도 SLUSH 현장에서 아시아 최대 배경음악 오픈마켓 플랫폼 BGMSHOP.COM을 내보였다.

 

캐릭터콘텐츠 개발 전문업체 아이큐비스도 단연 돋보인다. 아이큐비스의 대표 캐릭터 ‘이지와 엘리’, ‘머들리 몬스터’는 해외 참관객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교육, 게임이 결합된 융합형 콘텐츠가 적중하고 있는 것.

 

아울러 기독교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히즈쇼의 경우 교회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히즈쇼 주일학교',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히즈쇼 홈스쿨’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효근 단장은 이번 SLUSH 2015 참가 지원에 대해 “국내 우수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참가했다”면서 “국내 스타트업들이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모션엔터테인먼트 등 5개사가 이번 SLUSH 2015 참가를 통해 투자자 발굴뿐 아니라 해외 스마트콘텐츠 업체들과 폭넓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