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국회조찬기도회, 창립 제49주년 기념예배 열려

국회조찬기도회, 창립 제49주년 기념예배 열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 창립 49주년 기념예배가 19일 오전 7시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여야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기독교인 300명이 참석한 이날 예배에서는 연세중앙교회 윤석전 목사가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윤 목사는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본문으로 ‘멸망에서 영생’이란 설교를 통해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를 죄를 사하시고자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구원 받고 영생의 길로 나가야 한다”며 “여야 기독 국회의원들이 예수님 사랑을 이 땅에 실현하고자 늘 기도하는 의원들이 되어야 한다”고 설교했다.

 

이날 예배에는 새누리당 김상민의원의 사회로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인 장헌일 장로의 대표기도,민주당 박영선의원이 헌금기도 순서를 맡았다.

 

예배 후 황우여 국회조찬기도회장은 이번 기도회는 지난 1965년 3·1절을 앞둔 2월27일 여야 국회의원 20명이 참석해 복음안에서 만나 함께 예배를 드린 최초의 모임이었다고 소개하고 기도로 시작한 대한민국과 국회를 위해 지속적인 기도를 요청했다.

 

또한 이번 제46회 국가조찬기도회가 3월6일 코엑스 컨벤션에서 개최됨을 알리고 이를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한편 특별찬양으로 연세중앙교회 연합성가대와 국회성가대의 은혜로운 찬양이 있었다.

 

국회조찬기도회는 고 김준곤 목사의 권유로 시작 되었으며 첫 기도회는 김종필 당시 공화당 의장(전 국무총리)과 김영삼 당시 민중당 원내총무(전 대통령) 정일권 국무총리가 참석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