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창의적 우수인재 양성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창의적 우수인재 양성

‘2017 예술·체육 장학생’ 30일까지 선발

 

 

[시사타임즈 전북 군산 = 박승옥 기자]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 예체능 분야에서 끼와 재능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학생들의 사기진작 및 역량 개발·육성을 위해 ‘2017 예술·체육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2016년에 개최된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 등에서 상위 3위 이내 성적으로 입상한 군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군산지역 중학교를 졸업하고 전북도내 6개 예술체육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홈페이지(www.edugunsan.org) 또는 군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학교장 추천서, 입상 증빙서류 등과 함께 군산시 인재양성과에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 지급기준은 예술분야와 체육분야 모두 6등급으로 참여인원 및 대회규모를 고려해 개인 최저 40만원부터 단체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되며,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초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2008년부터 예술체육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장학생 724명을 선발해 7억1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군산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