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궁궐 전각에서 특별하고 품격 있는 모임을 가지세요

궁궐 전각에서 특별하고 품격 있는 모임을 가지세요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1일부터 10월31일까지 경복궁 함화당(咸和堂)·집경당(緝敬堂)과 창덕궁 가정당(嘉靖堂)을 기업이나 단체, 개인 등이 소규모 회의장, 교육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창덕궁 가정당 모습. 사진제공 = 문화재청. ⒞시사타임즈

 


경복궁의 함화당·집경당은 고종이 외국사신을 접견했던 건물로 침전 권역과 향원정(香遠亭) 사이에 있어 경관과 건물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고품격 모임에 잘 어울린다. 함화당과 집경당은 행랑으로 연결돼 있다. 또 창덕궁 가정당은 1925년에 왕과 왕비의 휴식을 위해 건립된 건물로 현재 일반 관람으로 볼 수 없는 곳에 있어 비공개회의 등에 적합하다.

 

필요한 집기류 등은 신청자가 준비해야 하고, 간단한 다과 정도만 반입이 가능하다. 또 문화재 관리상 전각사용에 다소 불편이 따를 수 있다. 각 전각 사용료는 궁궐 입장료와 별도로 첫 1시간 50만원, 추가 1시간당 25만원이다.


이번 궁궐 전각 개방은 전각의 기능을 되살리고 내외국인이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각 전각은 문화재의 보존·관리에 영향이 없고 궁궐의 역사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의, 교육 등 소규모 모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각 사용은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http://www.e-minwon.go.kr, 장소사용 허가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활용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42-481-4746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