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김수흥 의원, 김현수 장관에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요청

김수흥 의원, 김현수 장관에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요청

식품 관련 연구기관 및 연구소기업 등 R&D 강화 방안 공감대 형성

청년 창업, 식품산업문화,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특성화 사업 추진 탄력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국회의원(익산시갑, 기획재정위원회) 27일 농림수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을 만나 국가식품클러스터(이하 국식클) 활성화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사진제공 = 김수흥의원실. ⒞시사타임즈



김현수 장관은 김 의원의 제안에 공감하고 현재 국식클이 직면한 열악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5 24일부터 세종시 국토교통부 청사 앞에서 1인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김 의원은 이날 4일 차 시위를 마친 후 농림수산식품부를 방문해 김 장관을 만났다.

 

김수흥 의원은 농식품부가 국식클 활성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국식클 활성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김 장관은 식품관련 R&D기능 집적화를 통해 기업 유치의 씨앗을 뿌리고 성과를 얻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협업해야 한다며 함께 국식클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김 장관은 국식클 추진 당시 동원, CJ 등 앵커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가 없어 무척 아쉽게 생각한다 국식클 활성화는 물론 주변에 청년 창업을 비롯한 식품산업 문화거리 조성, 정주여건 등 기반시설 개선 등을 위해 타 부처는 물론 지자체의 참여도 적극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수흥 의원은 장관님께서 올해 안에 국식클에 방문해 적극적인 활성화 노력의 의지를 보여줬으면 한다고 요청하자 김 장관은 흔쾌히 승낙했다.

 

김수흥 의원은 농식품부가 최근 국식클 활성화를 위해 앵커기업 유치 T/F도 만드는 등 열심히 뛰고 있는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 정부와 함께 국회와 지방정부, 익산시민이 한마음으로 국식클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이뤄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