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김영진 전 장관, 토니홀의원 초청 기념강연회 개최

김영진 전 장관, 토니홀의원 초청 기념강연회 개최

기장 총회 부총회장 취임 축하예배도 함께 드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그동안 국회조찬기도회장, 국가조찬기도회초대회장, 한·일기독의원연맹창설초대회장과 세계기독의원연맹(WCPA)을 창립하는 등 지난 20여년 동안 의회선교에 진력해 온 김영진 장로(전 농림부장관)가 한국의회정치현장에서는 최초로 교단정치에 첫발을 내딛는 기장총회 부총회장에 취임했다. 이를 감사하고 기념하는 축하예배와 함께 국제기아대책위원장과 미하원연방 11선 의원으로 활동해온 저명한 토니 홀 의원 초청기념강연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회조찬기도회(회장 황우여), 국가조찬기도회(회장 김명규), 세계성시화운동본부(김철영), 국제사랑재단(총재 김삼환, 이사장 이승영) 등 4개 기관의 공동주최로 강남교회(전병금 목사 시무)에서 열렸다.

 

제1부 기념예배에서는 기장총회장 박동일 목사가 설교를 하고 NCCK총무인 김영주 목사, 장상(전 국무총리), 황우여(새누리당 대표), 에드워드 구(미주한인민주당총회장), 감경철(CTS회장) 등이 축사를 했다.

 

이어 예장통합교단의 김동엽 목사가 축도를 했고, 김영진 부총회장의 주요약력과 사역보고는 배태진 기장총무가 맡았다. 또 사회는 전용태 장로(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제)가 당회장인 전병금(기장증경총회장, 한목협 명예회장) 목사는 환영감사의 인사, 개회기도는 이호성 장로(강남교회 선임장로)가 각각 맡았다.

 

이와 함께 세에덴교회의 소강석 목사(힌기연지도목사)는 ‘사명의 붉은심장, 불꽃 떨기나무여!’라는 축하헌시를 낭독했고, 기장부총회장인 황용대 목사는 ‘황야에서!’, 월간목회 발행인인 박종구 목사는 ‘이때를 위하여!’라는 헌시를 각각 보내왔다.

 

천사소리합창단(지휘정월태교수)과 새에덴교회의 소프라노 양정아 선생의 거룩한성, 강남교회의 부부중창단, 전통민속춤 등의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어서 제2부 토니홀 의원의 기념 강연은 시종 감동과 깊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자신의 안일과 개인적인 삶에서 예수를 만난이후 변화된 삶을 통해 아프리카, 북한 등 척박한 오지인 지구촌 108개국의 기아와 가난·질병 속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위해 헌신해온 자신의 활동과 신앙고백을 증언했다.

 

특히 토니 홀 의원은 김영진 의원과 자신은 여러 가지 면에서 닮은 점이 많다면서 “의회선교에 온힘을 다하면서 미국과 한국의 국가조찬기도회를 다년간 맡아 일해 왔으며, 김 의원은 5선이고 저는 11선인데 미국하원은 임기가 2년이므로 사실상 각각 5선으로써 중진의회주의자였다”며 “도한 저는 북한의 식량지원 등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한 노력했고, 김 장로는 PPP십자가 대행진을 주창하여 부산·문점·평양을 잇는 남북화해와 일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로 우정과 신뢰로 양국의 굳건한 동맹과 여대에 적극 나서자”고 덧붙였다.

 

한편 토니 홀 의원은 28일 오전 10시에는 동교동의 이희호 여사(김대중기념사업회 이사장)를 예방 후 오후 4시 정각에 천안에 위치한 백석대학교 캠퍼스에서 국제사랑재단(총재 김삼환, 이사장 이승영, 대표회장 김영진)으로부터 ‘제3회국제영곡봉사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또 같은 장소에서 백석대학교가 수여하는 명예복지학박사 학위 수여식이 거행된다.

 

아울러 29일 오전11시 정각 광주 5·18국립묘지에 헌화하고 강운태 광주시장 초청 오찬회에 참석한 후 30일부터 개막되는 WCC세계총회에 참석한다.

30일 오후6시에는 부산세계로교회(손현보 목사시무)에서 토니 홀 의원 환영 만찬회에 이어 오후 7시30부터는 ‘토니 홀·손현보 목사 국제영곡봉사대상 수상감사예배’가 개최 된다.

 

토니 홀 의원은 한국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친 후 11월1일 오전 출국할 예정이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