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김용필, “관권선거 획책, 안희정 지사는 당장 사퇴하라”

김용필, “관권선거 획책, 안희정 지사는 당장 사퇴하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바른미래당의 김용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자가 “관권선거 획책하는 안희정 지사는 당장 사퇴하라”며 2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바른미래당 김용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자 (사진제공 = 바른미래당 충남도당) (c)시사타임즈

김 예비후보는 “지난 2월 28일 안희정 지사가 소속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과 도청상황실에서 비밀리에 간담회를 가진 사실은 명백한 관권선거 획책 의도이며 이는 지방자치제도의 근간을 허무는 중대한 범법행위임이 분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언론 보도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충남지역의 각급 선거출마 예정자들 뿐 아니라 충남도당 당직자들과 타 시도 출마예정자들도 있었다고 한다”면서 “도정에 전념해야 할 업무시간에, 도민의 공관인 도청 상황실에서,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출마예상자들을 모아놓고 도대체 무슨 논의를 했겠는가? 당원과의 비공개 간담회라며 취재를 막은 안 지사의 뻔뻔함과 오만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재임 8년 동안 지속된 안 지사의 무능과 오만은 금도를 넘어선지 오래다”며 “대표적 치적이라 내세우는 3농혁신은 농민소득이 오히려 줄어드는 결과를 낳았고, 당진시로 확정된 땅은 경기도에 빼앗겼으며 삼성전자의 추가 투자 계획도 경기도에 밀리는 등 안 지사의 무능과 대권 욕심으로 충남의 발전이 저해된 사례가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내포신도시 균형개발 사업도 본 의원이 49일 동안 천막농성을 한 끝에야 제대로 된 계획을 수립한 것만 보더라도 알 수 있는 일이다”면서 “상황이 이런 지경인데도 안 지사는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도정을 마무리할 생각은 않고, 충남도정을 사유화하면서 충남도민을 편가르는 작태를 태연하게 저지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권조례페지안 재의결에 대해서도 “도민을 분열시키더니 이번에는 소속 정당의 출마예상자들을 모아 관권선거를 획책한 것”이라며 “결국 인권조례폐지안 재의 요구도 안 지사의 선거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 없게 되었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안희정 충남지사는 26일 최근 충남도의회에서 폐지 의결된 충남인권조례와 관련해 “인권은 양도할 수도, 포기할 수도 없는 인류의 숭고한 가치로, 인권이 정쟁이나 정치적 협상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인권수호는 지방정부가 포기할 수 없는 의무이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본 틀인 인권조례를 반드시 지키겠다”며 충남인권조례 폐지조례안 재의 요구를 공식화하기도 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충남을 대표하는 일꾼으로서 도정에 전념하는 것보다 선거가 그렇게 중요하다면 직위를 이용하여 숨어서 당원간담회 운운하며 변명할 게 아니라 당장 지사직을 사퇴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충남선거 총책을 맡아 당당하게 임할 것을 충고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안 지사가 말끝마다 강조하는 민주주의와 협치란 이런 식의 선거개입을 통해 권력을 독점하려는 것이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작금의 사태는 공무원 선거중립 위반일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관권선거를 획책하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만큼 여야를 떠나 모든 정당은 안 지사의 관권선거 획책을 좌시하지 말고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김 예비후보는 “안희정 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관권선거 획책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라”며 “특히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복기왕, 박수현, 양승조 예비후보는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