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낙원악기상가,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 진행

낙원악기상가,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 진행

오는 9일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SNS를 통해 신청 가능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세계 최대 악기 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에서 오는 7월 15일, 22일 2주간 낙원악기상가 매장 상인이 직접 악기 연주법을 알려주는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 가 진행된다.

 

 


 

 

‘낙원의 고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악기를 평생의 친구로 만들자는 의미로 진행 중인 ‘반려악기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작년 8월, 우쿨렐레 만들기 강습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부터 매월 1회씩 정규 편성되었다. 기존 수업이 우쿨렐레에 줄을 연결하고 그림을 그려보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악기를 직접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입문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타악기인 카혼 강습이 마련됐다.

 

카혼은 의자처럼 위에 앉아서 손으로 두드리며 다양한 리듬을 만들어 내는 악기로 최근 길거리 버스킹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타악기 중 하나다. 휴대가 간편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최근 새로운 취미를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클래스를 위해 낙원악기상가 대표 타악기 매장 중 하나인 대신악기에서 근무하는 퍼커셔니스트(타악기연주자) 서동민씨가 참여했다. 서동민씨는 퍼커션(젬베·카혼)을 전공하고 다양한 공연과 수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낙원의 숨은 고수다.

 

카혼 클래스는 낙원악기상가 4층에서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수업에 필요한 악기는 낙원악기상가에서 무료 대여해준다. 카혼의 역사부터 연주 기본자세, 기본 연주법 등 카혼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기본 타법을 익힌 후에는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리듬을 응용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리듬법을 익힐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1회 강습료는 5,000원이다.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는 6월28일부터 7월9일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akwonmusic)과 블로그(http://blog.naver.com/enakwon)에서 신청할 수 있다. 2회 강습에 각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하여 전문가에게 직접 카혼을 배울 수 있는 카혼 클래스 강습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10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여름이 되면서 버스킹 공연이 많아진 만큼 카혼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며 “이번 클래스를 통해 낙원악기상가에서 즐거운 경험도 쌓고 새로운 취미로 악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