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내 사이트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생성·배포하는 ‘Web2App’ 출시

내 사이트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생성·배포하는 ‘Web2App’ 출시

모든 웹사이트를 앱 설치파일로 변환 가능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스마트폰 사용자가 4,000만 명에 이르면서 인터넷 환경이 모바일에 초점이 맞춰지는 가운데, 기존의 모바일용 웹사이트 및 일반 PC버전 웹사이트를 스마트폰용 앱으로 손쉽게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아이비솔루션(http://www.diy2app.com)이 개발한 Web2App 어플은 단 한 줄의 소스코딩 없이 터치와 입력만으로 몇 분 안에 원하는 웹사이트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 수 있는데, apk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파일을 메신저나 이메일, 블루투스 등을 통해 자유롭게 전달, 배포할 수 있어 알리고자 하는 웹사이트를 쉽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용자가 정의한 메뉴버튼을 통해 웹사이트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상관없이 시중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아이비솔루션 한현일 대표는 “온라인 활동을 한다는 것은 이를 누군가에게 공개하고자 하는 욕구가 바탕에 깔려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환경에서 가장 적절하게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것이 바로 Web2App일 것”이라며 “개인 블로그나 기업체 홈페이지, 운영하고 있는 카페 등 사용범위는 활용용도에 따라 무궁무진하다”고 밝혔다.

 

이 어플은 전문개발자가 아니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앱을 생성하여 배포할 수 있는 ‘DIY(Do It Youself)2Ap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미 Web2App과 동일한 개념으로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으로 만들어 카탈로그나 브로셔, 전단지 등의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Image2App 어플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기PR시대가 온라인 환경과 만나면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찾아야 하는 현 상황에서 이 어플의 향후 활용도가 주목을 받는 이유다. Web2App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