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농식품부, 대학생 대상 ‘제1회 식품·외식산업 논문경진대회’ 개최

농식품부, 대학생 대상 ‘제1회 식품·외식산업 논문경진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는 4월5일부터 ‘제1회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를 활용한 대학생 식품·외식산업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식품외식산업 규모는 164조원(2014년기준)으로 2004년 이후 연평균 5.9% 성장하고 있으며 222만명이 종사하고 있다. 또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향후에도 미래성장시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의 지속적 유입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학생 등 청년층의 관심도를 높여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젊은 층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식품·외식산업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최초로 추진하게 되었다.

 

경진대회는 전국의 대학생(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을 대상으로 하며 논문 공모·접수(8월말), 서류심사(9월), 발표심사 및 시상(10월)으로 진행된다.

 

대상 논문은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제품개발 연구, 식품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주제로 작성된 논문에 한해 4월5일부터 8월31일 18시까지 이메일(fis_paper@at.or.kr)을 통해 접수할 계획이다.

 

심사는 연구주제의 독창성, 논리전개의 체계성, 내용의 충실성,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 논문 10편을 선정하고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등위를 결정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논문 10편에 대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을 수여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속 성장세에 있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인력을 발굴하여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히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기를 당부했다.

 

기타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부 3.0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61-931-0716, 0718/fis_paper@at.or.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