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뉴스킨, 자체 제작 서체 ‘맑은샘체’ 소비자에 무료 배포

뉴스킨, 자체 제작 서체 ‘맑은샘체’ 소비자에 무료 배포

총 3가지 형태의 굵기로 제공…좌우대칭형 서체로 경쾌하고 활발한 이미지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기업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마이크 켈러)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서체 ‘맑은샘체’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뉴스킨 코리아의 맑은샘체는 ‘우리를 담다, 우리를 닮다’라는 슬로건 하에 생기 넘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 가치를 반영하여 제작됐다. 아울러 소비자 무료 배포를 통해 고객과 기업문화를 공유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회원과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서체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맑은샘체는 밝고 생기 있는 느낌을 주고자 한글과 영문 서체에 젊고 모던한 느낌을 부여해 제작됐다. 샘을 형상화한 뉴스킨의 기업 로고를 본떠 한글 ‘ㅅ’과 ‘ㅈ’ 꼴에서 좌우대칭형을 이루도록 표현돼 경쾌하고 활발한 이미지를 주는 것도 특징이다. 생기 있는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자음 ‘ㅋ’, ‘ㅎ’, ‘ㄹ’, ‘ㄴ’의 획에는 상승선을 적용해 생동감을 주며 가독성까지 제고하는 효과를 냈다. 영문 서체에서도 대문자 S, J의 머리와 발 부분을 소문자 g의 형태에 동일하게 적용해 안정감 있고 통일감 있게 표현되었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21년간 뉴스킨을 성원해주신 회원과 소비자 분들께 감사의 뜻을 담아 생각과 마음을 전하는 수단인 글을 젊고 현대적이며 역동적인 서체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하게 되었다”고 배포 배경을 설명했다.

 

맑은샘체는 총 3가지 형태의 굵기로 제공되며 한글은 물론 영문, 숫자, 특수문자까지 모두 지원하는 풀 패키지 형태로 배포된다. 뉴스킨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nuskinkorea.co.kr/app/view/ct/NuskinPrivateFont)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나 반사회적 제작물 등 부정적 이미지의 제작물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뉴스킨 비즈니스 외 기업 로고 등의 상업적인 사용은 금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