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뉴스킨 코리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 진행

뉴스킨 코리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 진행

다문화 가족 구성원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사회공헌활동 교육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는 지난 14일 경기도 안산 시립루씨어린이집에서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의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경기도 안산 시립루씨어린이집에서 열린 ‘다 엄마다’ 5기 수료식에서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및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상임위원과 5기 가족들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뉴스킨 코리아) (c)시사타임즈

 

‘다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하여 개발한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과정이다. 이주 여성의 한국 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고 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엄마라면 누구나 국적에 관계 없이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하는 ‘모두 다(All)’ 같은 엄마라는 취지로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3월 첫 시작 이래 지난 해까지 총 159가족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번 5기에는 18가족이 총 7회에 걸쳐 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수료식은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을 비롯해 5기 과정 이수 가족,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 엄마다’ 프로그램을 마친 가족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두 달 간의 활동 사진을 전시한 ‘다 엄마다 스토리 사진전’도 함께 열었다.

 


▲‘다 엄마다’ 5기 수료식에 5기 가족 아동들의 활동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사진제공 = 뉴스킨 코리아) (c)시사타임즈

 

이번 5기 과정은 부모 교육을 넘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직접 교육으로 실시됐다. 자녀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되고, 아빠의 간접적 참여를 유도하는 과제 활동이 가족 내 상호작용을 촉진시켜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뉴스킨 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현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 다문화 가족의 행복한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