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대구오페라하우스, 전국 최초 ‘어린이 오페라 학교’ 연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전국 최초 ‘어린이 오페라 학교’ 연다

합창, 오페라 감상, 발레 총 3개 과정 운영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을 시행하는 대표 기관으로 전국 최초의 어린이 오페라 학교를 연다.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어린이를 위한 토요문화학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흥미를 잃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장래의 오페라 애호가 양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복합예술분야인 오페라의 올바른 감상법과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발레수업 등 총체적인 예술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지성과 감성 계발을 도모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수업 과목은 오페라 합창, 오페라 감상, 오페라 발레까지 총 세 가지. 오페라 합창 반에서는 음악기초이론, 발성, 호흡법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을 불러볼 수 있다. 오페라 감상 반에서는 다양한 미디어와 성악가들의 실제 연주를 감상하며 공연이 주는 감동과 올바른 감상태도를 배울 수 있다. 또 오페라 발레 반에서는 발레의 기초 자세와 동작을 배우고 유명한 작품에 등장하는 안무도 직접 실습하는 기회도 가진다.


이와 같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분야별 오페라 교육은 현재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최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관계자는 “전국 최초 오페라 전용 단일극장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준비했다”며 “총체적인 예술분야인 오페라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제12회 오페라축제의 메인 오페라들을 실제로 감상하는 기회는 오페라 공연에 최적화된 공연장인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만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주관 아래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어린이를 위한 토요문화학교’에서는 문화교육 기회를 고르게 제공하기 위해 교육비 및 오페라 감상비가 전액 면제된다. 수업에 필요한 교재 및 실습용품까지 무상으로 제공돼 차상위 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자녀들도 부담 없이 신청 가능하다. 수업은 9월6일에서 12월13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발레는 오전 12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대구 지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들이며 반별로 모집인원 및 성별이 상이하다. 신청은 8월31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http://www.daeguoperahouse.org)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 가능하다.


문의: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사업팀(053-666-6043)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