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민국탐정협회, 서치코와 업무협약 통한 시스템 연계 추진

대한민국탐정협회, 서치코와 업무협약 통한 시스템 연계 추진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국민과 함께 하는 정의로운 탐정’을 지향하는 대한민국탐정협회(상임회장 손상철)는 세계 최초로 ‘탐정플랫폼’을 개발하여 실무에 적용하고 있는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대전광역시 청소년위캔센터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민국탐정협회 (c)시사타임즈

대한민국탐정협회는 2011년 자격기본법에 의하여 탐정관련 자격인 ‘민간정보분석사’(주무기관 : 경찰청)를 연계하여 국내에 바람직한 탐정제도와 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서치코는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사건을 의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하여 국내 탐정시장의 안정적 활성화를 지향하고 있다.

 

업무협약은 두 단체 대표들의 신의를 바탕으로 상호간 지니고 있는 장점을 접목하여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협약 체결 후 대한민국탐정협회는 회원과 ‘민간정보분석사’ 자격취득자들을 연계하여 서치코 탐정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탐정협회 손상철 상임회장은 “국회에서 탐정업 도입을 위한 탐정업관련법안(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법안, 윤재옥 의원 대표발의 법안)이 발의되어 있다”면서 “지난 8월 5일자로 탐정 명칭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탐정분야가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에 실무의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의 연계는 탐정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