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 독자 기고 ] 에너지의 날에 펼치는 환경 캠페인

[ 독자 기고 ] 에너지의 날에 펼치는 환경 캠페인



[시사타임즈 보도팀 / 독자기고 = 김찬혁, 신택호, 정민석 숭문중학교 환경반] 제10회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8월22일 서울광장에서는 여러 학교들과 단체들이 부스를 열기 시작했다.

 

우리 환경반도 에너지 절약 게임, 에너지 퍼즐 그리고 서명 부스를 운영했다. 많은 시민들이 부스 체험을 하는 모습에서 에너지 절약 문제에 관심이 크다는 생각에 인상 깊었다.







이 날 총 400여명이나 되는 서명과 함께 에너지 절약을 다짐 받았다. 우리는 또한 폐박스를 이용한 ‘굿바이 원자력’ 캠페인 판을 들고 3차례에 걸쳐 댄스 플래시몹으로 자연에너지 이용을 홍보했다. 그 결과 저녁 뉴스에도 소개되는 기쁨도 얻게 됐다.

 

특히 외국인들도 즐겁게 함께하면서 좋은 추억이 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학교 밖 행사를 신나게 즐겼다.

 

최 근에 전력 수급의 비상이 계속되면서 시민들이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주시어 너무나 뿌듯했다. 여름의 무더위에도 에너지 절약에 열심히 홍보를 하는 이런 행사를 만들어서 다함께 환경을 보전해 나가는 모습이 좋았다.

 

우리 학교는 앞으로 기상청 기후변화동아리와 서울시 에너지수호천사단으로 원전하나 줄이기 위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위해 꾸준히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김찬혁, 신택호, 정민석 숭문중학교 환경반

 

시사타임즈 보도팀(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