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롯데복지재단·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독거노인 세대에 생필품 플레저박스 나눔

롯데복지재단·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독거노인 세대에 생필품 플레저박스 나눔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백순희 센터장) 722일 롯데복지재단(이사장 허성관)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진우 점장) 지원으로 전국 독거노인에게 플레저박스 1,000(7천만원 상당)를 직접 제작하여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시사타임즈



이번 플레저박스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운 여름 날씨로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독거노인 분들을 위한 생필품 및 식료품, 마스크 등 15품목(박스 당 7만원 상당)을 담았다. 부산에 거주하는 100명을 포함하여 전국 1,000명의 독거 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플레저박스란 롯데복지재단에서 2013년부터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전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올해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의 이웃에게 쪽방(2), 다문화가족(3), 한부모가정(4~6)등에 필요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백순희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롯데복지재단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의 지역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코로나19·폭염 등으로 힘든 시기에 전국의 수많은 독거 어르신들에게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