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하늘의 여왕’ 보잉 747-8 국내 첫 선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하늘의 여왕’ 보잉 747-8 국내 첫 선

3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인천-프랑크푸르트 구간 특별 운항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유럽 최대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한국 취항 30주년 기념, ‘하늘의 여왕‘이라 불리는 보잉사의 최신형 항공기 B747-8을 오는 3월1일부터 인천-프랑크푸르트 구간에 특별 운항한다고 밝혔다. 웅장한 크기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B747-8은 보잉이 에어버스 A380의 대항마로 선보인 최신형 기종으로 현존 여객기 중 최대 규모 및 길이를 자랑하며 최신 항공 기술이 집대성된 차세대 항공기이다. 국내에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크리스토머 짐머 루프트한자 한국 지사장은 이번 운항에 대해 “1984년 인천-프랑크푸르트 구간의 첫 운항 이래 루프트한자는 지속적으로 한국과 유럽을 연결해왔다”며 “이번 2014년은 한국 취항 30주년을 맞는 해로, 한국 승객들에게 루프트한자의 최신형 항공기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B747-8기는 지난달 보잉사로부터 신규 인도받은 항공기로 국내 승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더했다.

 

루프트한자가 운항하는 B747-8기의 전체 좌석 수는 총 386석으로 모든 클래스에서 보다 편안한 좌석, 한층 넓어진 개인 공간, 그리고 모던한 기내 디자인을 통해 쾌적한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좌석을 신규 도입하여 승객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루프트한자의 전문 연구진이 승객들의 실제 기내 체험 사례들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연구, 승객 중심의 공간 설계를 통해 한층 더 넓어진 공간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B747-8 에서는 루프트한자의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다. 약 2미터 길이의 평면으로 펼쳐지는 좌석과 승객의 선호 방향과 각도에 따라 섬세하게 조절이 가능한 기내 스크린이 특징으로 이번 B747-8 운항을 통해 한국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 (Skytrax)로부터 별 다섯 개를 수상한 루프트한자의 퍼스트클래스도 B747-8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루프트한자는 B747-8 기종의 개발단계에서부터 보잉사와 기술 공유를 통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2012년 6월 전세계 최초로 운항을 시작한 바 있다. 루프트한자는 B747-8을 총 10대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프랑크르루트를 기점으로 워싱턴, 멕시코시티, 뉴델리 등 장거리 노선에 운항하고 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