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맥클로린,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 선정

맥클로린,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 선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데이터 및 딥러닝 솔루션 개발사 주식회사 맥클로린(대표 서정현)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2021년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스텝업 도전기업)’ 지원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맥클로린 대표(가운데)및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스타트업지점 관계자 (사진제공 = 큐앤에이소프트) (c)시사타임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스텝업 도전기업)의 경우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사업성과 기술력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지닌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성 평가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금융 및 비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주식회사 맥클로린은 이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스텝업 도전기업) 지원대상에 선정됨으로써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3년간 15억 원의 금융 지원을 받게 됐다.

 

신용보증기금 손종욱 서울서부스타트업지점장은 “맥클로린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및 딥러닝 기술력의 가치가 높게 평가됐다”며 “맥클로린이 미래 핀테크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핵심 영역인 인공지능에 대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 보증지원을 하게 돼 신용보증기금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측면에서도 의의가 크다”고 알렸다.

 

주식회사 맥클로린 서정현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프로그램 지원 대상 선정과 자금 유치 확정은 자사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높이 인정받았다는 것”이라면서 “신용보증기금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자사 서비스인 큐앤에이소프트의 고차원 연구 분석과 활용성 높은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맥클로린은 국내 인공지능협회 정회원 및 구글 공인 딥러닝 전문가 ‘Google TensorFlow Certificate’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IoT와 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융합 서비스 수요 기업에 전문적인 기술 지원과 솔루션 공급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핀테크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큐앤에이소프트를 운영하며 빅데이터 및 딥러닝 기술에 기반한 퀀터 멘털 방식의 투자 솔루션을 일반 개인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