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멕시코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 예술감독 방한

멕시코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 예술감독 방한

호세 아르뜨로 가스띨요 예술감독, 서울종합예술학교 24일 방문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세계적인 현대무용축제인 멕시코 릴라 로페스(Lila Lopéz) 국제현대무용축제의 호세 아르뜨로 가스띨요 예술감독이 지난 6월24일 오전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에 방문하여 워크샵, 콩쿠르, 캠프 국제문화교류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980년에 창립된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는 미주대륙에서 최고(最古)의 역사를 지닌 행사로 멕시코 루이스주 정부의 문화부 주최로 매년 7월에 열리고 있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현대무용단이 다수 참가하고 있으며. 한국은 2011년에는 대구시립무용단, 2012년에는 국립현대무용단에 이어 올해는 김복희 무용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호세 아르뜨로 가스띨요 감독의 이번 방한은 2013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KIMDC) 참관차 방문했으며, 이를 벤치마킹하여 멕시코 현지에서 국제현대무용콩쿠르를 창설할 예정이다. 이날 서울종합예술학교 김민성 이사장과의 환담을 통해 이 학교 무용예술학부 무용단의 축제 초청 공연 및 콩쿠르 참가 등을 논의했다.

 

또한 제10회 베를린국제콩쿠르에서 7위로 입상한 양진형(현대무용 11학번) 학생의 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일본문화복장대학원대학, 헐리우드뷰티전문학교 등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해당 대학 유학생에게 1년에 1천만 원씩 총 2년간 지원하는 일본 유학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아시아 최초 안무자 초청시리즈 프리미어 워크숍, 일본 극단 시키 연기예술학부 학생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국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