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대학 합격 수기 우수사례집 발간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대학 합격 수기 우수사례집 발간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은 10월2일 ‘대학 합격 수기 공모전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전국의 중·고등학교 및 교육 기관, 청소년에게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수사례집 표지 (사진제공 =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c)시사타임즈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은 “이번 사례집 발간은 청소년의 정보 격차를 완화하고 입시 스트레스와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며 “Dream Lecture 시리즈로 기획된 이 사례집은 사회 혁신·사회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교육기부에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사례집은 봉사단이 주최한 대학 합격 수기 공모전의 제1회부터 5회까지의 수상작 중 엄선한 우수작을 엮어 선보인다. 제작에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이 함께 했다.

 

총 114 쪽으로 된 우수사례집에는 연세대학교를 비롯하여 25개 대학에 합격한 대학생의 수기가 시기별·전공별로 정리돼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법, 시간 관리 노하우, 입학 전형별 준비 과정, 전공을 위한 노력, 자기소개서, 면접 경험담 등이 알차게 구성됐다.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은 10월1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PDF로도 사례집을 공식 배포할 계획이다.

 

책임 편집을 맡은 윤종환 단장은 “사례집의 단 한 문장이라도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입시 부담 완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